수능 성적표 점수 확인 방법

수능 성적표 점수 확인 방법

2021년 11월 18일에 치러진 2022학년도 수능시험 성적 발표는 12월 10일에 있었습니다. 이 날짜로 개별 성적표와 과목별 표준점수 및 백분위, 등급 등이 표시되는데요. 정시지원을 위해 가장 중요한 정보인 만큼, 이에 관한 파악은 필수인데요. 구체적인 수능 성적 확인 방법 및 수능 성적표 발급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수능 성적 확인

성적통지서 교부 방법 확인하기

2022학년도 수능을 기준으로 성적통지표 교부 날짜는 12월 10일이었습니다. 교부 기한은 22년 1월 28일까지였으며 기한 내에 방문 시 성적통지표 수령이 가능했습니다. 만일 해당 시점이 지난 후에는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을 통해 성적증명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교부 가능장소는 수험생이 원서를 접수한 출신학교 또는 재학하고 있는 학교이며, 졸업생 중 타, 시도에서 응시한 수험생이나 검정고시 출신자라면 원서를 접수한 시험지구 교육지원청에서 교부받을 수 있습니다.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증명서 확인하기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한 모든 수험생은 온라인으로도 성적 확인이 가능합니다. 성적증명서 발급사이트 에 접속해 확인하는 것인데요. 이를 위해서는 수험생 본인의 공동인증서가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졸업생 및 검정고시 수험생이라면 12월10일 오전 9시부터 제공되었으며, 재학생은 이보다 3일 늦은 12월 13일부터 제공된 바 있습니다. 다만 성적통지표는 오프라인 응시원서 접수처에서만 수령 가능하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