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선물 추천 센스 있는 마카롱 세트 많이 주는 이유

수능선물 추천 센스 있는 마카롱 세트 많이 주는 이유

불과 몇 년전까지만 하더라도 수능을 앞두고 있는 수험생에게 주는 선물로는 엿과 찹쌀떡 등이 대표적이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Z세대의 식성과 취향을 반영해 이보다는 수능선물 마카롱을 선물하는 경우가 흔한데요. 이렇게 변화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수능선물

실용성의 차이

본래 수능 등 주요 시험을 앞두고 엿이나 찹쌀떡을 선물하는 이유는 ‘철썩’하고 합격하라는 의미가 담겨 있었습니다. 그래서 몇 년전에만 해도 시험장 문에 엿을 붙여두는 등의 미신과도 같은 행동을 하며 수능 대박을 기원하는 학부모들도 적지 않았는데요. 이제는 좀 더 실용적이고 맛도 좋은 선물을 하는 것으로 변화된 모습입니다. 요즘 젊은 세대가 가장 즐겨먹는 간식류인 마카롱을 주로 선물하는 것도 이런 이유에서죠.

수능선물 마카롱

요즘에는 수능대박, 합격기원 등 수능 응원 메시지를 맞춤 제작해 한정 판매하는 곳이 많아 고르기 힘들 정도입니다. 특히 생김새와 색감이 예쁘고 맛도 다양해 여학생 위주로 선호도가 높죠.

마카롱 선물의 단점

브랜드 및 한정판 제작 여부 등에 따라 가격대가 천차만별이라는 특징이 있는데요. 게다가 지나치게 단 맛 때문에 모두가 마카롱맛을 즐기지는 않는다는 점도 있습니다. 더욱이 너무 많은 양의 마카롱을 선물받을 경우 쉽게 질려 미처 다 먹지 못하는 사례도 흔히 발생하죠.

인기 수능 선물 추천 최신 유행 수험생 선물은?
카카오톡 기프티콘 선물하기 환불 상대방이 알아챌까?

마카롱 대신 주면 좋을 수능 선물은?

선물 자체보다 전달하는 마음에 더 큰 의미가 있는 만큼, 목도리나 텀블러처럼 겨울에 어울리는 수능 선물도 좋다고 생각됩니다. 또한 마카롱에 비해 호불호가 덜 갈리는 초콜릿도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