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증 발급 병원 찾기 발급 방법

보건증 발급 병원 찾기 발급 방법

식품 위생법 업소와 위생업 종사자라면 보건소에서 발급한 건강진단결과서를 반드시 제출해야 합니다. 음식점 아르바이트 등을 할 때 필수적으로 갖춰야 하는 준비물이기도 한데요. 요즘에는 보건소 뿐만 아니라 병원에 방문해서도 이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병원 중에는 발급 가능한 곳이 한정되어 있어 어느 곳이 발급 가능한 병원인지 미리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보건증 발급 병원 찾기

보건증 이란?

식품위생법 제40조에 의거해 해당 직종 종사자는 3개월 내지 1년 단위로 받아야 하는 검사로서, 식품위생업은 유효기간 1년, 학교급식 종사자는 유효기간 6개월이며, 유흥 및 청소년유해업소, 안마시술소 등은 유효기간이 3개월입니다.

검사 항목으로는 전염성 피부질환 검사와 장티푸스 검사, 결핵검사, 전문의 진찰 등이 있습니다. 이 때 폐결핵 검사 시에는 흉부 엑스레이를 촬영하게 됩니다. 모든 검사에 소요되는 시간은 30분 정도로 그리 오래 걸리지 않는 편입니다.

검사 후에는 건강진단결과서가 발급되기까지 일반적으로 2일에서 3일 정도 소요되는 편입니다. 또 발급에 드는 비용은 2만원이며, 재발급 시에는 2천원의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수령을 위해서는 본인 또는 대리인이 직접 발급처에 재방문해야 하니 이 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근처 병원 찾기 휴일진료병원 검색 하는 방법
보건 복지부 민원 상담센터 연락처 및 운영시간

보건증 발급 병원 찾기

공공보건포털 지헬스 에 접속해 보건기관찾기 메뉴를 이용하면 보건증 발급 가능한 병원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특히 위치 기반 찾기 기능을 이용해 가까운 곳에 있는 병원을 찾을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를 토대로 검색 후 방문에 앞서 한번쯤 전화 문의 후 찾는 것을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