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 주휴수당 계산기 이용하는 방법

한달 주휴수당 계산기 이용하는 방법

한 주 동안 정해진 근무일수를 다 채운 근로자라면 누구나 유급 주휴일을 받을 수 있고, 그 조건을 충족시킨다면 1주당 하루치 급여를 더 받을 수 있습니다. 대개 월급에는 주휴수당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만일 시간제로 근무했다면 15시간 이상 근무시 주휴수당 지급대상입니다. 만일 자신이 한달간 받게 되는 급여 중 주휴수당이 궁금하다면 이를 계산하는 한달 주휴수당 계산기 이용 방법을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한달 주휴수당 계산기

주휴수당 계산기 이용 가능 사이트

포털 검색을 통해 주요 아르바이트 채용 사이트 등에서 주휴수당 계산기 기능을 제공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크게 다르지 않은 기능이 갖춰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아르바이트 생을 기준으로 1주 동안 계약된 근무시간과 시급을 입력하면 예상 금액이 계산됩니다. 다만 이는 추정 금액이며, 세부적인 근로계약 조건이나 근무 여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사항이라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휴수당 계산해보기

올해 최저임금은 시간당 9160원입니다. 만일 이를 기준으로 주5일 40시간 근무한다면, 1주당 받을 수 있는 주휴수당은 73,280원이 됩니다. 따라서 이를 토대로 월급을 산정해보면 209시간 근무에 191만 4,440원을 받는다는 계산이 나옵니다.

주휴수당 산정 시 혼동되는 부분

기본적으로 한 주간 15시간 이상 근무 조건에 결근 없이 개근을 해야 합니다. 다만 조퇴나 지각의 경우 주휴수당 지급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또한 4대보험 미가입자나 5인 미만사업장 여부도 주휴수당 미지급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