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가상계좌 만들기 이용 장점은?

토스 가상계좌 만들기 이용 장점은?

간편 송금 서비스로 널리 이용되고 있는 토스는 최근 서비스 범위를 더욱 확대하면서 토스 가상계좌 만들기로 많은 이용자를 끌어들이고 있습니다. 은행자동출금 시스템을 이용해 보내는 계좌에서 회사 명의의 계좌로 전송 후 다시 받는 계좌로 보내지는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요. 이 과정에서 토스 가상계좌를 만들어 이용한다면 일반 은행권 어플리케이션 이상으로 편리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토스 가상계좌 만들기

토스 아이디 만들기

일단 어플 상에서 아이디 개설 절차부터 진행해야 하는데요. 전체메뉴 -> 생활 -> 내 토스 아이디 -> 3초만에 만들기로 차례로 이동해 아이디를 입력합니다. 아이디는 한글 및 영문으로 5글자 이상이어야 하며, 만들기 완료 후에는 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해당 링크는 http://toss.me/”아이디”의 형태로 만들어집니다.

토스 가상계좌번호 만들기

이어서 아이디 링크를 클릭해 토스 계좌번호로 보내기를 선택하면 아이디를 이용해 본인의 토스 가상계좌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상대방에게 아이디 링크를 보내지 않고도 가상계좌번호를 공유하는 방식으로 입금을 받는 것도 가능해집니다.

토스 아이디 및 가상계좌번호 만들기 관련 유의할 점

기본적으로 토스에 등록된 회원 계좌와 연결된 경우에만 이용 가능하며, 타인 명의 계좌와 연동이 불가능하므로 이 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부정한 목적으로 이용한 경우 제재를 받아 이용 제한 조치될 수 있습니다. 이외에 토스를 탈퇴한 경우에도 해당 아이디로는 정상 이체가 되지 않습니다.

토스 가상계좌 송금 가능한도

실명 인증한 회원의 겨우 회당 200만원, 하루 한도 1000만원이며, 미인증 시 1회 50만원, 1일 50만원이 한도입니다. 미성년 회원이라면 실명 미인증 회원과 동일하며, 1개월 기준 200만원이 한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