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렌버핏 명언 으로 투자원칙 확인하기

워렌버핏 명언 으로 투자원칙 확인하기

20세기 이후 미국을 대표하는 위대한 투자자로 꼽히는 인물이 있습니다. 버크셔 헤서웨이라는 회사의 회장인 워렌버핏인데요. 가치주 투자의 귀재로도 잘 알려져 있지만 수많은 투자관련 어록을 남긴 인물로도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주린이들이 참고할만한 워렌버핏 명언 에서 투자원칙 확인 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워렌버핏 명언

워렌버핏 돈을 잃지마라 주식 명언

그의 투자 철학은 사업을 이해할 수 있고, 5~10년 뒤를 예측할 수 있으며, 인수가격이 합리적인 기업에 투자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가 남긴 어록 역시 이와 연관 있는 철학을 담고 있는 내용이 많은데요.

대표적으로 ‘시장이 10년 동안 중단된다면 가지고 있을 때 행복한 것만 사라’, ‘10년 이상을 볼 것이 아니면 10분도 그 주식을 갖고 있지 마라’, ‘회사가 손실을 입는다면 나는 이해할 것이다. 하지만 회사가 평판을 잃는다면 나는 분개할 것이다. 평판은 값으로 칠 수 없는 자산이다’ , ‘훌륭한 가격에 적당한 회사를 사기 보다, 적당한 가격에 훌륭한 회사를 사는 편이 훨씬 좋다’ 등의 말이 있습니다.

워렌버핏 인생 명언

수많은 이들을 위해 기부에도 앞장선 인물 답게 품격이 느껴지는 인생에 대한 명언도 많이 남긴 바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로 ‘너무 많은 일을 잘못하지 않는 한, 인생에서는 몇 가지 일만 올바르게 하면 된다’, ‘신뢰가 만들어지는데는 평생 걸리지만 무너지는데는 단 5분도 걸리지 않는다’, ‘나보다 나은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이 좋다.

그러면 그 좋은 행동의 방향으로 흘러가게 된다’, ‘정직은 아주 비싼 재능이다. 값싼 인간들에게는 기대를 갖지 마라’, ‘썰물이 빠졌을 때 비로소 누가 벌거 벗고 헤엄쳤는지 알 수 있다’ 등의 말을 남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