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키보드가 안쳐져요 해결책 4가지

컴퓨터 키보드가 안쳐져요 해결책 4가지

어제까지만 해도 이상없이 작동되던 컴퓨터 키보드가 어느 순간부터 갑자기 먹통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여러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우선 연결선을 다시 점검해보고 재부팅을 하는 방법을 이용해보고, 이후에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원인을 찾아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컴퓨터 키보드가 안쳐져요

하드웨어 문제인 경우

어쩔 수 없이 재구입을 해야 하는 경우가 많지만 단순히 접촉 불량인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우선 pc를 종료 후 키보드를 분리해 usb단자의 먼지를 청소한 뒤 다시 연결하면 정상작동하기도 합니다. 또한 간혹 무선 키보드라면 배터리나 건전지를 사용하기에 배터리 교체주기가 된 것은 아닌지 확인해 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키보드 잠김 확인하기

자판 하단에 fn키가 있는 키보드를 이용하고 있다면 간혹 키를 잘못 누르거나 다른 소프트웨어와의 충돌로 인해 자판이 작동하지 않는 현상으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이 때는 키보드 상단 f11키나 f12키 중 자물쇠 그림이 그려져 있는 키를 찾아보고 ‘Fn 키 + 자물쇠’를 동시에 눌러 재설정해보시기 바랍니다.

장치관리자에서 재설정하기

윈도우 자체에서 하드웨어 장치관리자 재설치를 해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제어판 -> 시스템 -> 하드웨어 및 소리 -> 장치 관리자 순으로 이동 후, 키보드 메뉴 상에서 hid키보드 장치를 삭제 후 재부팅합니다. 이후 자동으로 하드웨어 재설치가 진행된 뒤 해결되는 경우가 있으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한글 입력만 되지 않는 경우

영문 입력은 정상적으로 되지만 한글 자판 입력만 안된다면, 윈도우 폴더 -> system32 폴더 내에 있는 ‘ctfmon.exe’ 파일을 실행해 보면 다시 정상적으로 입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