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운 스마트폰 패턴풀기 분실폰 초기화 가능할까?

주운 스마트폰 패턴풀기 분실폰 초기화 가능할까?

만일 다른 이의 휴대폰을 우연히 습득했다면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기본적으로 습득한 휴대폰은 경찰서 등으로 가져가 신고하는 것이 올바른 대처입니다. 다만 경우에 따라 소유주를 확인해 직접 돌려줄 수도 있는데요. 이 경우 스마트폰에 걸려있는 패턴을 풀어 내용을 확인할 필요가 있죠. 과연 이를 풀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주운 스마트폰 패턴풀기

4ukey for Android 이용하기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휴대폰 패턴 및 비번, 지문인식 초기화가 가능합니다. 이 프로그램을 설치 후 usb를 이용해 휴대폰을 pc에 연결한 뒤 프로그램 상에서 ‘Remove Screen Lock’를 선택 후 시작하기를 누르면 잠금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공장초기화 하기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의 경우 관리자 모드(볼륨 up + 빅스비 + 전원 버튼을 동시에)로 들어가 ‘Wipe Data Factory Reset’를 선택하면 초기화가 가능합니다. 또 아이폰은 아이튠즈로 이동해 볼륨 위아래 버튼과 전원 버튼을 순서대로 누르며, 전원 버튼을 길게 누르고 있으면, 관리자모드로 이동할 수 있어, 초기화를 진행 가능합니다. 다만 이 경우 모든 데이터가 삭제되므로 이 점 참고 후 진행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핸드폰 중독 치료방법 가장 확실한 해결 방안 3가지

주운 스마트폰 패턴풀 때 유의할 점

기본적으로 다른이의 휴대폰을 습득한 경우 이를 함부로 가지려고 했다간 점유물이탈횡령죄로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300만원 이하 벌금 또는 1년 이하 징역에 처해질 수 있을 만큼, 엄벌 대상이기에 반드시 선의를 가지고 패턴 풀기 방법을 이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