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중독 치료방법 가장 확실한 해결 방안 3가지

핸드폰 중독 치료방법 가장 확실한 해결 방안 3가지

휴대폰을 과도하게 사용해 이에 관한 금단과 내성을 지니고 있으며, 이로 인해 심한 일상생활 장애가 유발되는 상태를 초래한 경우 핸드폰 중독을 의심하게 됩니다. 이와 관련해 치료받길 원한다면 전문가와 상담하는 수도 있지만, 일상에서 먼저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통해서도 얼마든지 극복 가능하답니다.

핸드폰 중독 치료방법
핸드폰 중독 치료방법

출퇴근 시간에 핸드폰을 보지 않기

뇌는 한꺼번에 여러 자극 정보를 처리할 경우 피로감을 느끼기 쉽습니다. 이른 아침 버스나 지하철 등 흔들리는 공간에서 휴대폰을 들여다본다면 많은 에너지를 소모해 출근 전에 이미 지친 상태를 만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출퇴근 시에는 음악 감상이나 팟캐스트 청취 등 청각자극만 이용하는 방법을 통해 안정적이고 건강한 상태를 유지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잠들기전 동영상 감상은 금물

잠자리에 들기 직전 습관적으로 동영상 콘텐츠를 장시간 시청하는 이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조그만 화면을 통해 발산되는 블루라이트를 눈과 뇌로 받을 경우 안구건조증 및 두통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더 큰 문제는 뇌를 강제로 깨우게 되어 수면의 질을 크게 떨어트릴 수 있다는 점입니다.

한 번에 한 가지 일에만 집중하기

일하거나 밥 먹을 때, 그리고 수면 시에는 온전히 해당 활동에만 집중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뇌의 피로도와 호르몬 소모량을 최소화해 다시 원활한 기운을 충전시킬 수 있는 준비상태로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