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도 여행 방법 배편 추천 관광 꿀팁 가이드

울릉도 여행 방법 배편 추천 관광 꿀팁 가이드

볼거리 많은 관광지로 알려져 있지만 접근성에 있어서는 다소 불편하다는 인식이 있어 아직 울릉도 여행을 떠나보지 않은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그리 어렵고 복잡하기만 한 것은 아니라고 하는데요. 추천하는 울릉도 여행 방법 몇 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울릉도 여행 방법

울릉도 방면 배편

배를 타고 울릉도에 입도하려면 강릉항과 동해 묵호항, 울진 후포항, 포항 등 네 곳에서 출발 가능한 울릉도 배편이 있습니다. 또 도착지도 울릉도 내에서 저동항과 도동항, 사동항 등 세 곳으로 구분되는데요. 어느 항구로 도착하는지 여부에 따라 여행지에서의 동선이 달라질 수 있는 만큼, 출발지와 도착지 정보를 사전에 확인해 두시기 바랍니다.

울릉도 방면 배편 소요시간

울진 후포항을 출발해 사동항에 도착하는 울릉도 배편이 2시간 30분으로 가장 적은 소요시간이 걸리며, 가장 오래 걸리는 것은 포항에서 출발해 사동항으로 도착하는 우리누리1호 입니다. 이 배편의 경우 3시간 15분 정도 소요됩니다. 만일 멀미가 심한 편이라면 포항에서 출발하는 썬플라워호가 가장 크고 좋은 배인 만큼, 이를 이용한 여행을 추천합니다.

기상 악화에 대비하기

울릉도 여행 시에는 기상 상황으로 인해 갑작스럽게 배편이 취소되는 경우도 잦은 편입니다. 따라서 여행 중 운항 취소가 발생하는 경우 선사에 미리 연락해 정확한 배편 시간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일 섬에 있는 상황에서 급한 일이 생겨 육지로 나가야 한다면 여객선 터미널에서 대기하며 취소표 대기명단에 이름을 기입하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이 경우 취소표 발생 시 출항 30분을 앞두고 현장에서 이름을 호명하는 식으로 추가 배편 예매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