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패스단말기 명의변경 후 이용하는 법

하이패스단말기 명의변경 후 이용하는 법

중고거래 등으로 하이패스단말기를 새로 구입했다면 반드시 거쳐야 하는 절차가 있습니다. 바로 하이패스단말기 명의변경 인데요. 단말기는 반드시 본인 명의로 등록 후 이용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다만 이 과정을 온라인 상에서 쉽고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으므로 안내드리는 내용만 숙지한다면 어려움 없이 하이패스단말기 명의변경이 가능하답니다.

하이패스단말기 명의변경

단말기 명의변경 진행하는 법

먼저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여기서 하이패스 단말기 관리 메뉴로 이동해 ‘차종 및 명의 변경’을 택합니다. 이 과정에서 하이패스 웹 고객용 에이전트 설치(단말기와 통신하는데 필요함)가 필요하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후 usb케이블을 이용해 단말기와 pc를 연결해야 합니다.

그리고 ‘조회 성공’이라는 메시지가 나오면, 이전 차량 정보가 팝업으로 뜨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말기 정보 아래 표시되는 변경할 차량 정보란에 정확한 내용을 기재하면 되는데요. 등록증 구분(개인 및 법인/ 리스 /렌트 여부)과 자동차 번호, 변경 차주명과 차량번호 등을 모두 입력 후 하단에 차량등록정보확인을 누르면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및 명의변경 완료하기

이어서 마지막 단계는 공인인증서를 이용해 본인 인증 후 작업을 완료하는 과정입니다. 인증서가 없다면 본인명의 휴대폰이나 신용카드를 통해서도 인증 가능하며, 이 절차를 모두 거칠 경우 ‘갱신 성공’이라는 음성이 나오며 명의변경이 완료됩니다. 이후 휴대폰 문자메시지로 명의 변경 처리 관련 안내문을 받는다면 정상 처리된 것으로 이해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