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숲 공영 주차장 요금 및 인근 주차장 이용시간 정보

서울숲 공영 주차장 요금 및 인근 주차장 이용시간 정보

문화예술공원과 체험학습원, 생태습, 습지생태원 등 특색 있는 네 가지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는 서울숲은 한강과도 가까워 많은 이들이 즐겨 찾는 문화여가공간입니다. 연중무휴 방문이 가능하며, 지하철 서울숲역을 이용하면 대중교통으로 찾기에도 편리한데요. 자차를 이용하는 분들을 위한 주차시설 정보도 확인해 보겠습니다.

서울숲 주차장 요금
서울숲 주차장 요금

서울숲 인근 주차장 이용하기

공원 주변에 있는 아크로서울포레스트 옆 공간에 무료로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다만 무료주차는 일요일 및 공휴일에만 가능합니다. 또 성동구민종합체육센터 주차장도 이용 가능한데요. 5분에 250원이며 상대적으로 많은 이들이 알지 못해 비교적 수월하게 주차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서울숲에서 다소 거리는 떨어져 있지만 5분당 100원으로 가장 저렴한 성수1가1동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는 것도 한 가지 대안입니다.

서울숲 주차장 요금

24시간 연중무휴 운영되지만 총 주차면수는 211면으로 매우 협소한 편입니다. 만차시에는 주차장 이용이 제한되며, 요금은 소형차의 경우 5분에 150원, 대형은 5분당 300원입니다. 기타 할인 혜택과 관련한 정보는 주차장 관리사무소(070-7119-2893)으로 문의하면 됩니다.

요일제 및 2자녀 가구에 30% 할인이 적용되며, 저공해, 경차, 3자녀 이상 가구에는 50% 할인,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에는 80% 할인이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