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차량등록증 인터넷 발급 방법

자동차 차량등록증 인터넷 발급 방법

자동차 소유주라면 당연히 자동차 등록증을 갖고 있게 마련입니다. 평상시에는 이를 필요로 하는 일이 거의 없지만 아파트 내에서 차량 등록이 필요하거나 점검이 필요한 경우, 그리고 보험 계약 등과 관련해 차량등록증을 필요로 할 때가 있습니다. 이런 때에 대비해 자동차 차량등록증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차량등록증 인터넷발급

정부24에서 자동차 차량등록증 재발급 신청하기

위 사이트(www.gov.kr/portal/main)에 접속해 차량등록증 재발급을 신청할 수 있는데요. 발급 과정에서 수수료로 600원이 필요하며 명의자 본인에 한해 신청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첫화면에서 검색창에 자동차등록증 재발급이라고 검색하면 되는데요. 이후 자동차등록증 재교부신청 서비스 화면으로 이동해 신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365 홈페이지에서 자동차등록증 발급 방법

차량 관련 종합정보 제공포털 사이트인 자동차365(www.car365.go.kr)에서도 자동차등록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메인화면에서 기타 메뉴 -> 즉시 발급 -> 자동차 등록증 재발급 메뉴로 이동해 신청하면 되는 방식인데요. 개인정보 수집 동의 및 본인 정보 입력 후 즉시 발급 가능합니다.

그외의 발급방법

온라인 발급 외에도 구청 및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 시에도 재발급이 가능하며, 수수료는 700원입니다. 개인차량인지 법인 소유 차량인지 여부에 따라 제출서류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사전에 필요 서류를 확인 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