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번역 사이트 유용한 방법

pdf 번역 사이트 유용한 방법

전문성있는 자료 확인이나 학술적인 목적으로 PDF파일을 이용해 해외 문서를 독해해야 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이때 다양한 방식으로 내용을 우리말로 번역할 수 있습니다. pdf 번역 사이트 주요 특징 및 장단점을 소개합니다.

pdf 번역

구글 번역기 이용하기

구글 번역기에 접속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왼쪽 텍스트 창 아래 있는 문서 번역 링크를 선택한 뒤 파일 선택을 클릭합니다. 이후 원하는 pdf파일을 찾아 열기를 클릭하면, 구글 번역 페이지에 해당 파일이 업로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어서 구글 번역 페이지에서 원하는 번역 언어를 선택하면 됩니다. 다만 번역 과정에서 기존 pdf파일 형식이 변형되어 이미지 없이 텍스트만 출력됩니다. 또한 번역된 내용을 즉시 다운로드하는 것은 불가능하며, 별도로 복사해 타 문서창으로 붙여넣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구글 학술 검색 스칼라 사용법

DocTranslator

DocTranslator 홈페이지에 접속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에서는 총 104개가 넘는 언어 번역이 지원되며, 번역 과정에서 기본 pdf 원본 서식은 물론이고 이미지를 유지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이용을 위해서는 화면 중앙에 보이는 주황색 버튼 ‘Translate Now’를 선택합니다. 이어서 파일을 업로드하면 되는데, 업로드 시간은 상대적으로 더딘 편입니다. 완료된 뒤에는 번역을 원하는 언어를 선택 시 곧바로 번역된 내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 번역된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