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mp3 변환기 사용 방법 및 주의사항은?

유튜브 mp3 변환기 사용 방법 및 주의사항은?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해보면 다양한 사이트를 통해 유튜브 영상을 mp3 파일로 변환할 수 있는 방법이 소개되어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각 사이트별로 큰 이용방법의 차이가 없는 만큼, 보편적인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유튜브 mp3 변환기
유튜브 mp3 변환기

크롬 웹스토어에서 확장 프로그램 다운받기

크롬 브라우저 상에서 웹스토어로 접속해 youtube mp3 downloader로 검색하면, 여러 개의 확장 프로그램이 검색되는데요. 이 가운데 다운로드 수가 높은 걸 다운받으면 좋겠죠? 프로그램 설치 후 convert 창에 다운로드를 원하는 유튜브 링크를 붙여 넣으면 곧바로 파일 변환을 통해 mp3 파일을 추출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포맷을 선택 가능한데요. Mp3로 소리만 다운받을 수도 있지만 mp4 파일 등의 형태로 비디오로 추출할 수도 있으며, 화질 및 음질에 따라 파일크기는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유튜브 mp3 변환 시 저작권 위반에 유의하자

유튜브에 업로드된 영상 가운데는 저작권이 명시되어 있거나 사용처와 관련해 엄격하게 규정하고 있는 영상이 많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를 함부로 다운로드 받아 상업적인 목적으로 이용한다면 문제가 될 수 있겠죠. 이 점은 다운로드에 앞서 반드시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이에 관련해서는 유튜브 고객센터 내에서 저작권으로 검색하면 어떤 유형의 저작물이 저작권 적용을 받는지 자세한 사항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