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 사용 방법
대한항공은 세계적으로 20여 항공사가 소속된 스카이팀에 소속되어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대한항공 마일리지가 있다면 이를 활용해 스카이팀 마일리지 적립 및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와 관련해 적립 방법 및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카이팀이란?
2000년 6월 결성된 항공동맹으로 세계 2위 규모의 메이저 항공동맹입니다. 대한항공 외에 아에로멕시코와 델타항공, 에어 프랑스 등이 창립 멤버로 속해 있습니다.
대한항공 구간별 마일리지 적립 기준
스카이패스 회원 가입이 되어 있다면 자동으로 진행되며 항공권 결제 시 적립하지 못한 경우에는 추후 적립도 가능합니다. 국내선의 경우 가장 많이 이용하는 김포 – 제주간 노선의 적립 마일리지는 276이며, 가장 적게 마일리지 적용되는 것은 제주 – 여수 노선으로 109마일리지가 적립됩니다. 이외에 일본 노선의 경우 최대 870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으며, 북미 노선 인천 – 애틀란타 노선을 탑승할 경우 7132 마일리지가 적립됩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 시 알아둘 팁
흔히 적립된 마일리지는 보너스 항공권을 구입하거나 좌석을 업그레이드하는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다고 알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알고보면 그외의 항공 부가 서비스나 제휴사 이용 및 가족 마일리지 합산 제도를 비롯해 매우 다양한 방법이 있으므로 이 점 미리 알아두시고 이용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