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나ev 주행거리, 1회 충전 후 최대 한번에 갈 수 있는 거리는?

코나ev 주행거리, 1회 충전 후 최대 한번에 갈 수 있는 거리는?

기존에 내연기관을 이용하던 차량제조업체들도 이제 전기차로 전환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따른 시장의 경쟁도 점차 치열해지는 모습인데요. 제조사들 입장에서 가장 큰 관심사는 차량 충전 후 최대 이동 가능 주행거리입니다. 그렇다면 국내 대표적인 전기차량인 코나ev 주행거리 어느 정도일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코나ev 주행거리

코나ev 1회 충전 후 주행거리는?

코나ev 1회 충전 완충 시400킬로미터 이상 주행할 수 있습니다. 코나ev의 경우 국내에서 생산된 고용량의 리튬이온 배터리를 장착하고 있으며, 효율높은 고전압시스템과 회생제동시스템을 채택하고 있는데요. 이에 따른 1회 충전 주행거리는 정확히 406킬로미터입니다. 또 일반 내연기관 엔진 기준으로 환산시 204마력의 힘을 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코나ev 특징은?

국내 뿐만 아니라 유럽 선진국에서도 가장 많이 팔리는 축에 속하는 전기차 이기도 합니다. 그만큼 세계적인 수준의 전기차 기술력을 보이고 있는데요. 독일에서 실시한 시험주행에서는 1회 충전만으로 1000킬로미터가 넘는 거리를 주행해 놀라움을 선사한 바 있습니다. 다만 현재 국내에서는 2021년 4월 이후 단종된 상태입니다.

가장 주행거리가 긴 차량은?

국내 출시된 전기차량 가운데 1회 충전 후 가장 먼 거리를 주행할 수 있는 차량은 414킬로미터를 달릴 수 있는 쉐보레의 볼트 ev입니다. 이 차량은 소형차이지만 엔진과 미션이 제거되어 있어 소형차답지 않게 넉넉한 실내공간을 자랑하는 것이 장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