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직증명서 발급 및 발급하는곳 어디 일까?

재직증명서 발급 및 발급하는곳 어디 일까?

경력 증명 또는 금융기관이나 공공기관 제출용도로 재직증명서 발급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현재 재직 중인 상황이라면 사내 인사담당자를 통해 쉽게 발급받을 수 있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라면 발급이 쉽지 않은데요. 이때 온라인 상에서 쉽고 간단히 재직증명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재직증명서 발급

온라인 상에서 재직증명서 발급받기

국민연금에 가입된 내역이 있다면 기존에 재직했던 사업장에서의 재직증명서를 모두 온라인 발급 가능합니다. 다만 4대보험 미가입 재직 기간은 이 방법으로 재직증명서 발급이 불가능하며, 공동인증서와 프린터만 있다면 즉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받는 법

재직증명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니는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발급받는 법 안내드리겠습니다.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 접속 후 민원 신청 -> 개인민원 -> 증명서 등 발급 -> 가입증명서(국/영문) 메뉴로 이동합니다.

약관에 동의 후 국민연금 가입내역을 확인한 뒤 원하는 사업장에서의 가입내역을 선택해 프린터 발급을 진행하면 됩니다. 이 때 전체 사업장을 선택하는 것도 가능하며 프린터 발급 외에 팩스 전송을 통해 곧바로 제출 기관에 전송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발급하기

국민연금 가입증명서의 경우 가까운 무인민원발급기에서도 발급 가능합니다. 프린터가 준비되어 있지 않은 환경이라면 멀지 않은 곳에 있는 민원발급기를 찾아가 발급하는 것도 빠른 방법이 될 수 있는데요. 대체로 지하철 역사 내부나 주민센터, 대형마트 등에 설치되어 있는 경우가 많으며, 포털 검색을 통해서도 설치 위치를 쉽게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