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패스 영수증 출력 및 사용내역 확인 방법

하이패스 영수증 출력 및 사용내역 확인 방법

요금소를 무정차 통과해 차량 내에 부착된 단말기와 영업소 요금수납 안테나 간의 무선통신을 통해 요금을 결제하는 시스템을 하이패스라고 합니다. 따라서 통과 시점에 즉시 통행 영수증을 교부받는 것은 불가능한데요. 이를 대신해 하이패스 이용 내역 및 영수증이 필요하다면 홈페이지에 접속해 출력할 수 있습니다.

하이패스 영수증 출력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하기

선불카드의 경우 hipluscard 홈페이지에 접속해 지불내역을 조회할 수 있으며, 후불카드 지불내역 조회는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이때 영수증 및 계산서 발행은 공공기관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본인의 공인인증서 인증을 거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현재 날짜로부터 3년간 사용내역을 조회할 수 있으며 최대 조회기간은 1개월입니다.

하이패스 영수증 출력 하기

해당 홈페이지에서 하이패스카드 -> 사용내역 조회 -> 카드선택 및 조회기간 입력 후 하단에 조회 버튼을 클릭하면 하이패스 이력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어서 원하는 내역을 선택해 상세 내용 확인이 가능하며, 출력을 희망하는 내역 선택 후 영수증 선택 출력 버튼을 클릭하면 프린트로 이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파일로도 다운로드 가능해 첨부 및 전송 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하이패스 영수증 출력 시 알아둘 점

선불 또는 후불카드의 경우 지불내역 조회 시 위의 방법을 통해 영수증 출력이 가능합니다. 다만 무기명식 선불하이패스 이용 고객의 경우 이용 약관 상 본인확인 절차를 거치지 않기에 홈페이지를 통한 지불내역 조회가 불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