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 가볼만한곳 한우산 등산코스 구간별 특징

의령 가볼만한곳 한우산 등산코스 구간별 특징

경남 의령군에 있는 한우산은 가을철 단풍과 억새, 봄에는 선홍색 철쭉이 피는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주변에는 활공장과 풍력단지도 자리잡고 있어 사시사철 관광객이 끊이지 않는 의령 가볼만한곳 이기도 한데요. 산행 외에도 다양한 볼거리가 있어 여행지로 방문하기 좋은 곳입니다. 의령 한우산 등산코스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한우산 등산코스

한우산 등산코스

벽계저수지에서 출발해 산성산을 연계하거나 내조리나 갑을리에서 자굴산과 연계하는 코스가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이외에도 잘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곡소마을에서 출발해 한우산 정상과 철쭉 군락을 방문한 뒤 원점으로 돌아오는 코스도 있는데요. 이 코스에 대해 중점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곡소마을에서 출발하는 한우산 등산코스

마을 주변 한우산 등산코스 등산로 입구에서 출발해 백학산 갈림길 -> 외초마을 갈림길 -> 한우산 삼성산 능선 삼거리 -> 산 정상 -> 생태주차장 -> 철쭉 설화원 -> 한우정을 거쳐 곡소마을로 돌아오는 등산코스입니다. 산행 거리 합계는 약 8.4킬로미터 정도이며, 왕복에 걸리는 시간은 대략 4시간 정도입니다.

한우산 등산코스 방문 교통편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의령시외버스터미널에 도착해 천곡 대의행 버스를 타고 곡소마을 정류장에서 하차하면 됩니다. 의령까지는 부산 서부터미널에서 출발하는 직행버스 편이 있으며 소요시간은 1시간 10분 정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