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산 영실코스 주차장 이용정보

한라산 영실코스 주차장 이용정보

제주도에 있는 한라산은 관음사와 어리목, 성판악 외에 영실코스까지 총 4곳의 등반 코스가 있습니다. 이 중 많은 이들이 방문하는 것이 바로 영실코스인데요. 이 코스를 이용해 한라산 등반을 하려는 분들을 위해 한라산 영실코스 주차장 이용 정보 및 방문 시 알아두면 좋은 정보 확인해 보겠습니다.

한라산 영실코스 주차장

한라산 영실코스 특징

한라산을 탐방할 수 있는 코스 중 가장 짧으며 서남쪽에 위치하고 있는 탐방로입니다. 영실기암의 비경을 바라보며 1시간 정도 오르면 우리나라에서 유일한 고산초원 지대인 선작지왓을 볼 수 있으며 가을에는 단풍이 장관을 이루는 것이 특징인데요. 사계절 어느 때 방문하더라도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볼 수 있습니다.

한라산 영실코스 주차장 이용 팁

영실휴게소 방면에 있는 주차장을 이용하면 편리한데요. 매표소 주차장에도 주차 가능하지만 이곳에서는 입구까지 3킬로미터 이동해야 하므로 자가용을 이용한 방문이라면 한라산 영실휴게소 이용을 추천합니다. 현금 및 카드결제 모두 가능하며 주차요금은 이륜차 500원, 경차 1,000원, 승용차 1,800원입니다.

대중교통 이용한 방문 방법

제주시와 서귀포시 버스터미널에서 각각 방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제주시외버스터미널 이용시에는 240번 버스에 탑승해 영실매표소에서 하차하면 되며, 서귀포시 기준으로는 서귀포 버스터미널에서 282번 승차 -> 1100도로에서 240번 버스로 환승 후 영실매표소에서 하차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