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 여행코스 추천하는 가볼만한곳 관광지 추천

거창 여행코스 추천하는 가볼만한곳 관광지 추천

산좋고 물맑기로 소문난 거창은 청정고장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 들어 여행지로도 각광받고 있는데요. 거창 여행 시 꼭 가볼만한곳을 선정해 봤습니다.

거창 여행코스
거창 여행코스

수승대

거창을 대표하는 명승지로서 뛰어난 절경을 자랑하는 곳입니다. 울창한 숲과 계곡, 바위가 어우러져 멋진 경치를 자랑하며 요수정, 구연서원, 황산마을 등과도 가까이 있어 문화유적을 즐기기에도 적합한 곳입니다.

황산전통한옥마을

조선 중종 시절 요수 신권이 은거하면서 거창 신씨 집성촌이 생겨나게 된 곳입니다. 현재 남아있는 50여 채의 가옥은 모두 기와집이며, 자연석을 이용한 토석담 담장길이 매우 아름답다고 소문난 곳이기도 합니다.

의동마을 은행나무길

가을에 거창 여행을 떠나는 분들께 추천하고 싶은 코스입니다. 100여미터 가량 조성되어 있는 은행나무길이 황금길을 이루어 가을의 경취를 제대로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사진을 찍기 좋은 여행지로 잘 알려진 곳입니다.

우두산 출렁다리

해발 600미터 높이에 조성된 y자형 출렁다리입니다. 특히 가을철이면 주변이 단풍으로 물들어 더욱 멋진 전경을 감상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창포원

합천댐 상류 수몰지역 농경지에 조성한 친환경 수변생태공원입니다. 4계절 어느 때든 방문 가능한 관광테마로 구성되어 있는 곳이며, 꽃과 나무가 잘 꾸며져 있어 산책코스로 제격인 여행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