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형식 변환 간단한 확장자 바꾸기 사이트

파일형식 변환 간단한 확장자 바꾸기 사이트

다양한 용도에 따른 여러 파일형식이 있어 각각 다른 형태로 존재하게 마련입니다. 하지만 개개인이 해당 파일을 오픈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모두 보유하고 있지는 않기에 생소한 파일 형식의 경우 이를 변환할 필요성을 느끼게 됩니다. 물론 뷰어 프로그램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는 하지만 편집 시 제한되는 점이 많아 파일형식을 변환할 수 있는 프로그램 및 사이트 이용을 추천해드리고자 합니다.

파일변환

Convertio 파일 변환기

Convertio 사이트 에서 이용 가능하며, 300가지 이상의 포맷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더욱이 약 25600가지 이상의 서로 다른 변환을 지원하기에 다른 어떤 변환 플랫폼보다 많은 가짓수를 지원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웹브라우저를 기반으로 별도의 소프트웨어 설치나 다운로드 없이도 모든 플랫폼에서 작동 가능합니다.

NCH 파일 변환 프로그램

가정용 무료 버전을 이용해 비디오 파일은 물론 오디오 파일, 이미지 파일, 3d 메쉬 파일 등을 변환할 수 있습니다. NCH Software 홈페이지에 접속해 필요한 파일을 다운로드해 이용하는 형태이며, 각 형식 별로 별도의 다운로드가 필요하다는 점이 단점입니다.

클라우드컨버터

cloudconvert 사이트 에서 이용 가능하며, 한글 서비스는 지원되지 않는 것이 아쉬운 점입니다. 그러나 그외의 서비스 내용은 Convertio와 크게 다르지 않으며, 다만 제공 포맷은 200여 가지로 다소 적은 편입니다. 대신 원드라이브 이용이 가능해 오피스365 구독자라면 편리한 활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