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선물 유효기간 지나면 환불 할수 있을까?

카카오톡 선물 유효기간 지나면 환불 할수 있을까?

사실상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이용하는 카카오톡이기에 누구나 카톡 선물함 내에 선물받은 기프티콘 하나쯤은 있게 마련입니다. 하지만 이를 활용하다보면 간혹 기한이 임박하거나 만료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 기간이 만료된 선물은 어떤 식으로 처리되는지 관련 규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선물 유효기간 지나면

카카오톡 선물 유효기간

카카오톡을 이용해 선물로 주고받는 모바일 교환권의 경우 유효기간은 최대 5년까지입니다. 기본적인 유효기간은 3개월이지만 기간이 경과하기에 앞서 연장 신청을 통해 최대 5년까지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네요. 주기적으로 기한이 임박한 선물이 있는 경우 카톡 알림을 통해 연장 관련 안내를 받게 됩니다.

환불적립금이란?

만일 유효기간 연장을 깜빡해 해당 기간을 초과하게 된다면 해당 모바일 교환권은 어떻게 처리될까요? 이 경우 유효기간 만료 시점부터 5년간 환불적립금으로 쌓이게 됩니다. 따라서 해당 기간 동안에는 언제든 환불계좌 입력을 통해 해당 계좌로 적립금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선물 환불 하기

선물받은 교환권을 기한 만료에 앞서 환불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선물한 상대에게 환불 여부가 전달되지 않으며, 이용과 동일하게 ‘구매결정 사용완료’ 문구로 표시되는 만큼 걱정하지 않고 환불 신청을 통해 적립금으로 돌려받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이때 환불 가능한 기프티콘은 구매일로부터 5년 이내의 상품만 해당되며, 1만원 이하 상품은 80% 이상, 1만원 초과 시에는 60% 이상 사용 시에만 환불이 가능하며, 상품가액 기준 90%에 해당하는 금액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