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계좌개설 20일 제한 푸는법 가능하려면?

비대면 계좌개설 20일 제한 푸는법 가능하려면?

이제는 비대면 계좌개설이 용이해지면서 편리함도 많아졌지만 계좌개설 시 20일 제한이 걸려 있어 연달아 은행 통장을 만드는 것이 불가능하다는 단점도 있는데요.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완전히 막혀 있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계좌개설 20일 제한을 푸는 몇 가지 팁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계좌개설 20일 제한

계좌개설 20일 제한이란?

하나의 통장을 만든 경우 영업일 기준 20일간 추가적으로 통장 개설이 불가능하도록 한 조치입니다. 이와 같은 제도를 시행하는 것은 보이스피싱 및 대포통장 등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한 것으로 일반 사용자에게는 다소 불편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기존 계좌 해지로 통장 개설 제한 피하기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통장 계좌 중 사용하지 않는 계좌를 해지해 20일 계좌개설 제한을 피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만일 기존에 새로 만든 계좌가 굳이 필요하지 않고 새로운 은행에서의 계좌 개설이 더 중요한 상황이라면 이 방법을 통해 개설 제한을 피할 수 있습니다.

계좌개설 20일 제한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적금통장을 개설하는 경우 20일 개설제한과 무관하게 추가로 계좌를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은행에서 대출을 받는 경우 이를 수령하기 위한 계좌개설이 필요할 시, 이에 관련한 계좌는 20일 기한 제한에 해당되지 않는 만큼, 대출을 위한 계좌 개설에 대한 염려는 하지 않아도 됩니다.

증권사 계좌 개설도 불가능할까?

계좌개설 20일 제한은 증권사 계좌 개설 시에도 해당되는 사항입니다. 다만 일부 증권사에서 기존에 계좌가 있는 상태에서 신규로 개설하는 것은 허용될 수 있는 만큼, 각 증권사 고객센터를 통해 자세한 사항 문의 후 개설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