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화과 먹는법 및 보관법, 씻는 방법 맛있게 먹으려면?
8월 이후가 되면 제철을 맞는 무화과는 달콤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을 가진 것이 특징입니다. 이집트의 클레오파트라가 좋아한 과일로도 잘 알려져 있는데요. 그렇다면 무화과를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비법으로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좋은 무화과 고르는 방법
먼저 무화과를 선택할 때에는 꼭지가 마르지 않고 어느 정도 촉촉한 느낌이 있는 걸 골라야 합니다. 또 자줏빛이나 적갈색인 무화과가 유난히 당도가 높다고 하는데요. 무화과는 후숙 과일이 아니기에 초록빛으로 덜 익은 것은 선택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무화과 보관법 및 씻는 방법
상온이나 냉장 어디에 두든 좋지만 되도록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만일 냉장고에 넣어둔다면 키친 타월로 감싸 밀폐된 용기에 넣어 보관하는 것이 올바른 방법입니다. 씻을 때에는 숨구멍이 있는 밑동 부분에 물이 들어가지 않게 유의하며 가볍게 씻어야 합니다. 또 물에 담가둘 경우 단맛이 모조리 씻겨나가게 되므로 이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무화과 먹는법
깨끗이 씻은 무화과는 수평방향으로 반으로 잘라줍니다. 이어서 숟가락을 이용해 껍질과 과육의 경계에 꽂아넣은 뒤 과육을 파내듯이 껍질과 분리합니다. 이외에도 바나나 껍질을 벗기듯 꼭지부터 아래로 벗겨내도 좋습니다.
무화과를 이용한 다양한 음식
샌드위치에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둔 무화과를 넣고 토스트기에 살짝 구워 먹으면 향긋함과 바삭한 식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담금주를 만들어 마시거나 와인과 함께 조림을 만들어 먹을 수도 있으며, 말랭이로 만들어 먹는 방법도 있는 만큼, 다양한 레시피를 활용해 질리지 않게 드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