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안와사 초기증상 및 대처방법

구안와사 초기증상 및 대처방법

어느날 갑작스럽게 입이 한쪽으로 비뚤어지고 눈이 제대로 감기지 않는다면 구안와사 초기증상 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를 가리켜 말초성 안면신경마비라고도 하는데요. 이와 같은 초기 증상이 발생 시 적절한 구안와사 대처방법 알아보겠습니다.

구안와사 초기증상

구안와사 초기증상

흔히 발생하는 전조증상으로는 눈밑과 얼굴 근육 떨림, 귀 뒤쪽 통증 및 목 통증 등이 있습니다. 또한 이를 발생하게 하는 원인으로는 외상 및 종양, 중이염 합병증, 바이러스 침투, 대상포진 등이 있습니다.

구안와사 대처방법

대개 환자 중 70% 이상 비율로 증상이 회복되지만 10% 미만 비율로 부분적으로만 회복되어 영구적인 마비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초기에 빠른 치료가 중요합니다. 적어도 초기 신경 마비단계에서3주 동안은 치료를 받아야 후유증 없는 완쾌가 가능합니다. 또한 과로와 스트레스를 최소화해야하며, 하루 3번씩 회당 30회 정도 마사지를 해주면 좋습니다. 특히 귀 뒤에 튀어나온 돌기 부분 주변이 통증이 있는 경우 이를 전조증상이라 판단하고 빠르게 병원을 방문해야 합니다.

구안와사 예방을 위한 방법

면역력을 높이는 것은 물론 생활습관을 개선해 충분한 숙면을 취하고 휴식을 해야 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낮과 밤이 바뀌어 생활하다보면 수면 리듬에 변화가 생기기 쉬운 만큼 이에 유의해야 합니다.

구안와사 와 중풍과의 차이점

많은 이들이 중풍과 오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엄연히 다른 질환으로 구안와사는 면역력 저하 및 피로감이 발생하며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뇌혈관 질환의 일종인 중풍과는 분명 차이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