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송 효능, 먹는법

와송 효능, 먹는법

매우 오래된 기와지붕에서 자란다는 뜻에서 와송 이라 이름 붙은 이 식물은 바위솔이라고도 불리며, 최근 들어 언론을 통해 입소문이 널리 퍼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다양한 효능이 있다는 이유에서인데요. 특히 한겨울 강추위나 한여름 무더위에서 견디는 생명력을 지니고 있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와송 효능 과 와송 먹는법 확인해 보겠습니다.

와송 효능

와송 효능

먼저 폐암이나 간암, 대장암, 자궁경부암 등 주요 암 발생 시 암세포 생존율을 크게 저하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외에 각혈이나 위궤양, 대장종양 발생 시 혈변 및 하혈 등이 있을 때 지혈해주는 역할을 하며,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깨끗하게 해 면역력을 강화시키며, 신장 기능 활성 및 증진에도 효과적입니다. 또한 갱년기 생리 활성화 및 전립선 치료 효과가 있으며, 해독 및 염증 소멸 작용, 변비 해소 및 다이어트 효능이 있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힙니다.

올바른 와송 먹는법

환부에 바를 경우 생재를 그대로 이용하는 것이 좋으며, 섭취시에는 생재를 갈아 부드럽게 해 먹거나 말린 와송을 달여서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별도로 눈에 띄는 부작용이 염려되는 것은 없지만 별도로 다른 약과 함께 복용하는 것은 피하시길 권장합니다.

이외에 생와송을 깨끗이 씻어 아침저녁으로 먹거나, 우유나 요구르트에 곁들여 먹는 경우도 많으며, 꿀과 함께 섭취하거나 믹서로 갈아 생과일주스 형태로 먹기도 합니다. 또한 고기 양념을 재울 때 와송을 섞어주면 잡내를 없애는 역할을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하나 더 추천하는 방법으로는 보리차를 끓이듯 끓여두고 먹는 물 대용으로 수시로 마시는 방법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