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공항 면세점 위치는 국내선 면세점 이용방법

제주 공항 면세점 위치 국내선 면세점 이용방법

해외 여행을 할 때만 면세점을 이용할 수 있다고 알고 계신가요? 국내선 이용 시에도 제주 공항에 있는 국내선 면세점을 이용 가능하답니다. 다만 국제선 만큼 큰 규모는 아니기는 하지만요. 하지만 해외 여행을 가기 어려운 최근 상황을 감안하면 나름의 제주 공항 국내선 면세점이 대안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제주 공항 면세점

제주공항 면세점 이용방법

본래 국제선 이용 시 출국하는 이들에 한해 면세 혜택을 주는 것이 원칙이지만, 제주도의 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주 공항 국내선 면세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만 일반 면세점과 달리 매입한도가 600달러로 낮은 편이며, 술과 담배는 별도 면세 구입이 가능합니다. 또한 지정면세점의 경우 연 방문 횟수가 6회로 제한되며, 이는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를 기준으로 합니다.

제주 공항 국내선 면세점 위치

메인 매장과 간이 매장으로 구분되는데요. 메인 매장은 국내선 2층 격리대합실 중앙 기준 6~7번 탑승구 사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간이매장은 격리대합실에서 좌측편에 있으며, 탑승구 기준으로는 11~12번 탑승구 사이입니다. 제주도에서 도외로 출도하는 내국인과 외국인이 모두 이용 가능하며, 내국인은 이용시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청소년 등록증 등의 신분증과 함께 탑승권을 제시해야 합니다. 외국인은 여권과 외국인등록증으로 신분증을 대신할 수 있습니다.

제주 공항 면세점 판매품목 확인하기

jdc면세점 홈페이지(www.jdcdutyfree.com)에 접속하면 현재 판매중인 상품 확인이 가능하며, 주류 예약 및 스페셜 오더 등의 서비스 이용도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예약 서비스의 경우 적어도 출발 전날 낮 12시까지는 예약을 해야 공항에서 수령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