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공항 국내선 주차요금 할인받는 주차 팁

김포공항 국내선 주차요금 할인받는 주차 팁

서울시내 어디든 주차요금 걱정이 없는 곳이 없지만 유난히 비싸기로 소문난 곳이 있다면 바로 김포공항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요금을 할인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는 만큼, 공항 이용 시 조금이라도 비용을 절약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김포공항 국내선 주차요금
김포공항 국내선 주차요금

김포공항 국내선 주차요금

평일 기준으로 기본 30분에 1천원이 적용되며, 15분 당 500원이 추가되며, 하루 10시간을 초과하면 일 최대요금인 20,000원이 적용됩니다. 주말이라면 15시간 이상 주차시 일 최대 요금 30,000원입니다. 참고로 김포공항(https://www.airport.co.kr/) 홈페이지 에서는 실시간 으로 김포공항 주차요금 예상조회 및 주차 현황 및 주차 예약을 할수 있습니다.

주차요금 할인 및 사후 할인제도이용방법

장애인 등록차량이거나 다자녀 가정, 경차 등에 해당된다면 이용 요금의 50%를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또 저공해 자동차에 해당되는 경우 1,2종은 50%가 할인되며, 3종은 20% 할인이 적용됩니다. 만일 위의 할인 혜택 중 중복 대상에 해당된다면 할인율이 더 높은 1개의 할인만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증빙서류를 가주지 못해 당일에 할인을 받지 못한 겨우, 관련 서류를 30일 이내에 제출하면 해당 금액을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김포공항 주차요금 절감 꿀팁

이외의 방법으로 주차요금을 줄일 수 있는 팁이 있습니다. 김포공항 화물청사 이용 시 도보로 이동 시간이 20분 정도 소요되지만 평일 기준 약 30%의 요금을 절감할 수 있으며, 사설 주차대행 서비스 이용 시 50%의 요금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