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 취득 일자 조회 하는 추천방법 2가지

운전면허 취득 일자 조회 하는 추천방법 2가지

본인의 자동차 운전면허 취득 일자 조회 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손쉬운 방법으로 먼저 떠올릴 수 있는 것으로 경찰청 교통민원24와 정부24를 통한 확인법이 있습니다. 각각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운전면허 취득 일자 조회

경찰청 교통민원24에서 조회하기

경찰청 교통민원24에 접속 후 메인화면 우측에 보이는 바로가기 메뉴 가운데 운전면허 조회 항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메뉴 접속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해야 하는데요. 본인 확인 절차를 마친 후 본인의 운전면허 관련 합격일 및 발급일, 지역 및 일련번호 등 관련 정보를 비롯해 등록일자와 면허조건, 학원명이나 발행시험장 등의 사항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부24 사이트에서 조회하는 법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해 조회하는 방법으로 통합검색창에 운전경력증명 발급을 검색하면 해당 메뉴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유의할 점은 운전면허 취득일이나 운전면허증 등의 키워드로는 검색이 안되고 꼭 ‘운전경력증명발급’이라고 검색해야 메뉴를 찾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여기서도 교통민원24 홈페이지와 마찬가지로 공인인증 절차를 거쳐 로그인하며, 이어서 취득일에 관한 조회 및 법규위반이나 사고내역과 같은 운전경력 관련 사항도 한꺼번에 조회 및 발급할 수 있습니다.

조회된 정보에 문제가 있는 경우

혹시라도 조회된 운전면허 정보 관련 사항에 문제가 있거나 문의사항이 있다면 각각 이파인(경찰청 교통민원24)은 국번없이 182로, 정부24는 1588-2188로 문의해 상담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