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외 버스 예매 방법 모바일 어플 예매 발권 하는법

시외 버스 예매 방법 모바일 어플 예매 발권 하는법

고속버스와 시외버스는 각각 다른 플랫폼을 이용해 버스 예약을 해야하는데요. 지역에 따라 고속버스 또는 시외 버스 예매 방법 운행 체계가 각각 달라 처음 이용하는 입장에서는 혼선을 빚기 쉽습니다. 따라서 미리 예매해두는 것을 추천하는데요. 쉽게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으로 예약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시외 버스 예매

버스타고 모바일발권 이용하기

전국 시외버스 승차권 통합 예매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신용카드 간편결제를 지원하며 버스 노선 확인이 가능한 어플인데요. 도착지와 날짜를 설정하는 것만으로도 승차권 조회와 예약이 가능합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배려한 점이 눈에 띕니다. 어플 실행 후 곧바로 첫화면에서 출발지와 도착지, 일정만 선택하면 예매 가능한 시간표 내역이 확인되는데요.

이 중 하나를 택해 자세한 버스 이용 정보와 함께 결제까지 진행하면 됩니다. 발급된 모바일 발권 내역은 QR코드가 생성되기 때문에 전자승차권으로 곧바로 이용 가능합니다. 다만 일부 터미널 차량의 경우 QR코드 인식장치가 마련되어 있지 않을 수도 있어 이 경우에는 별도로 현장에서 승차권으로 교환해야 합니다.

시외버스 티머니앱 이용하기

버스타고와 유사한 형태로 어플 상에서 시외버스 승차권 예매 및 정보 확인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실시간 노선 검색 및 결제, 발권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에서 예매한 내역도 모바일에서 확인해 조회할 수 있습니다. 만일 고속도로 티머니 회원에 가입되어 있다면 동일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이용해 로그인 후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