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쳐랜드 문화 상품권 사용처, 이용 시 알아둘 점

컬쳐랜드 문화 상품권 사용처, 이용 시 알아둘 점

국내 대표적인 상품권인 컬쳐랜드 문화 상품권은 무려 2만여 곳 이상의 사용처에서 편리하게 사용 가능한 것이 특징인데요. 오프라인 사용처 2만 여곳 외에도 온라인 사용처도 무려 1천여곳에 이릅니다. 자세한 사용처를 알아보고 사용 범위에 대해서도 확인해 보겠습니다.

컬쳐랜드 문화 상품권

컬쳐랜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기

컬쳐랜드 홈페이지에 접속해 직접 사용처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 직접 사용가능 브랜드명을 입력하는 형태로 확인 가능한데요. 검색 결과를 통해 온오프라인 사용 가능여부와 문화상품권 및 모바일 상품권 가능 여부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전체 사용가능처 목록을 가나다순으로 제시하고 있어 해당 순서에 따라 찾아볼 수도 있습니다. 다만 브랜드별 사용 가능 매장 여부는 가맹점 별 정책에 따라 수시로 변동될 수 있는 만큼, 이용하기에 앞서 미리 확인해 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컬쳐랜드 문화 상품권 사용법(오프라인)

오프라인에서의 사용방법은 가장 간단합니다. 신용카드나 현금을 대신해 상품권을 제시하기만 하면 되는데요. 현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하며 이용 금액이 액면가 기준 80% 이상이어야 현금으로 나머지 금액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사용법(온라인)

온라인에서 이용을 원하는 경우 컬쳐랜드 아이디에 pin번호를 입력해 충전 후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일 외부 제휴사이트에 접속해 온라인 이용을 원한다면 상품권 스크래치를 벗겨 확인되는 핀번호를 입력해 컬쳐캐쉬 충전 후 온라인 이용을 하면 됩니다. 다만 스크래치가 벗겨진 상품권의 경우 온라인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