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상 추출 프로그램 이용하여 색상코드 추출기 도구 사용하기

색상 추출 프로그램 이용하여 색상코드 추출기 도구 사용하기

포토샵이나 유료 그래픽 디자인 프로그램을 이용하다보면 원하는 색상을 추출하는 기능이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이를 컬러피커 라고 하는데요. 포토샵이 없더라도 무료로 제공되는 윈도우용 프로그램을 이용 하면 색상 추출 프로그램을 통해 색상코드 추출기 도구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색상 추출 프로그램

Just Color Picker

https://annystudio.com/ 에서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 가능하며 설치 후에는 인터넷 연결 없이도 무료 이용이 가능합니다. 특히 한국어 지원이 가능하며 색상 추출 단축키를 눌러 간단하게 원하는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 색상 코드 형식 역시 rgb, hex, hsb, hsl 등 다양한 선택이 가능합니다.

Color Cop

공식사이트 http://colorcop.net/download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개인이나 기업 모두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포토샵과 마찬가지로 스포이드 모양 클릭 후 원하는 색상에 가져다 대기만 하면 rgb 색상표 값이 표시되므로 이를 활용하는 방식입니다.

Color Zilla

크롬 확장 프로그램으로 설치해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크롬 색상 추출 프로그램입니다. 설치 후 원하는 페이지에서 칼라질라 아이콘 클릭 후 웹페이지 상에서 원하는 부분을 찍어주면, 해당 부분의 색상 코드가 자동으로 클립보드에 복사되어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