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한도조회 방법 및 많이하면 신용등급 영향 있을까?

대출한도조회 방법 및 많이하면 신용등급 영향 있을까?

안녕하세요. 은행 대출한도조회 방법 알고 계신가요? 이를 실행하기에 앞서 꼭 알아두셔야 할 정보가 있는데요. 조만간 대출을 하실 계획이 있는 분들이라면 이번 기회를 통해 대출한도조회 방법 자세한 내용 확인해 두시기 바랍니다.

대출한도조회 방법 및 많이하면 신용등급 영향 있을까?

대출한도조회 방법

먼저 요즘 많이 사용하는 인터넷전문은행을 기준으로 확인해 보겠습니다. 케이뱅크를 토대로 대출한도조회 방법을 알아보는 것인데요. 앱 상에서 상품가입 -> 대출 메뉴로 이동 후 신용대출 등 원하는 상품을 택한 다음 하단에 한도 확인하기를 누릅니다. 이후 pc를 기준으로 공동인증서 로그인을 거치면 매우 간단하게 한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대출한도조회 많이하면 신용등급 어떻게 될까?

단기간에 지나치게 자주 대출한도조회를 할 경우 불이익이 있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시중은행과 저축은행에서 가능 금액 및 금리를 비교해 본 경우 이전과 달리 신용등급에 직접 영향을 미치는 것은 아니지만 연체 이력 및 신용점수가 높음에도 대출이 거절되는 경우를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은행 대출 한도 조회를 단기간 내에 너무 많이 해서 발생하는 상황이라고 하네요.

이처럼 은행권에서 대출한도에 대한 잦은 조회를 좋아하지 않는 것은 신용등급이 낮을 확률이 높으며 사기 가능성도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통계”에 따르면 짧은 시간안에 여러 곳에서 대출조회를 한 사람의 경우 동시에 대출을 여러 곳에서 받을 가능성이 높고, 대출금을 연체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따라서 이런 경우 대출심사시 보수적인 기준을 적용받게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