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령도 배편요금 및 탑승정보

백령도 배편요금 및 탑승정보

대한민국 영토에서 가장 서쪽에 있는 섬이 바로 백령도입니다. 거리도 거리지만 배편으로만 이동이 가능해 가는길이 결코 쉽지는 않은데요. 여행 등을 이유로 이곳에 방문하려는 분들을 위해 배편요금 정보와 탑승 관련해 알아두면 좋은 정보 확인해 보겠습니다.

백령도 배편요금

코리아킹호

현재 총 3척의 선박이 왕복 운항하고 있으며, 코리아킹, 옹진훼미리, 하모니플라워호 등입니다. 이 중 코리아킹은 인천 터미널에서 소청도와 대청도를 경유해 백령도까지 운행되며 소요시간은 약 4시간입니다. 운임은 왕복기준 성인 13만 3천원, 중고생 12만원, 경로 10만 7천원입니다.

옹진훼미리호

노선은 코리아킹호와 마찬가지이며 소요시간은 총 5시간입니다. 또한 자전거 및 스쿠터 등은 선적이 불가능하며, 요금은 대인 12만 5천원, 중고생 11만 2천 8백원, 경로 10만 6백원입니다. 인천시민의 경우 80% 요금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모니플라워호

소청도와 대청도를 경유한다는 점에서는 위의 두 노선과 동일합니다. 다만 내부에 일반석과 프리미엄석으로 구분되어 있어 운임 또한 세분화되어 있는데요. 일반석은 성인 13만 3천원, 중고생 12만원, 경로 10만 7천원 등이며, 프리미엄석은 대인 18만 5천원, 중고생 17만 2천원, 경로 15만 9천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