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작스런 발목 통증 발목이 아파요 대처방안

갑작스런 발목 통증 발목이 아파요 대처방안

날이 좋은 초여름 날씨가 이어지다보니 야외 활동을 하는 이들이 늘고 있는 모습입니다. 하지만 오랜만에 바깥 활동을 해서일까요? 그다지 무리를 하지 않았음에도 갑작스러운 발목 통증을 호소하는 이들을 간혹 보게 됩니다. 그 원인은 무엇이며, 적절한 대처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발목 통증

발목 충돌 증후군

겉으로 보기에 다친 흔적이 없음에도 발목통증이 발생한다면 연골손상이나 충돌증후군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과거 여러 차례 발목염좌를 겪었지만 이를 제대로 치료하지 않아 이전보다 약한 충격에 또 다시 통증이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 경우 찜질이나 진통소염제 처방만으로는 대처하기 어려우며, 가능한 빨리 병원에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심한 경우 비절개 내시경 수술을 해야할 수도 있습니다.

많은 이들이 처음 발목을 삐었을 때 이를 대수롭지 않게 여겨 이와 같은 증상으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만성 통증으로 발전하기에 앞서 조금이라도 통증을 느낀다면 병원을 찾아 이에 대한 진단을 받는 것을 권장합니다.

통풍

별다른 이유없이 잠을 자는 도중 극심한 발목 통증을 느낀다면 통풍을 의심해야 합니다. 요산이 몸에 축적되어 쌓이는 병인 통풍은 신장 기능 이상에 의해 발생하며, 요산이 적절히 배출되지 못해 관절을 연골 부근에 쌓이고, 관절을 자극시켜 염증으로 이어지는 것입니다. 발목 외에도 손목이나 무릎 관절 등에 나타날 수 있으며 고열과 관절 부어오름 등을 야기시킬 수 있습니다.

통풍 예방을 위해 평소 퓨린이 많이 들어 있는 생선알이나 마른 오징어, 정어리 등을 되도록 섭취하지 않는 것을 권장하며, 과식 및 절식 역시 금해야 합니다. 또한 합병증이 발생하기 쉬운 만큼 꾸준히 약을 복용하고 식이요법을 통한 조절이 필수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