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수 효능 부작용 알아보기

수소수 효능 부작용 알아보기

마시는 물에 수소를 넣은 수소수가 많은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몸 속 유해한 활성산소를 없애고 다양한 효능이 있다고 전해지고 있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효능에 대한 논쟁 또한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으며 부작용에 대한 우려도 없지는 않아 보입니다. 구체적인 수소수 효능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수소수 효능

수소수 효능

10여년전부터 수소가 노화를 막는 물질로 주목받기 시작했고 수소수도 조금씩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체내에 유해한 활성산소를 없애고 파킨슨병이나 당뇨를 앓고있는 환자들에게 도움을 준다는 사실도 이때부터 알려진 바 있는데요. 동물실험을 통해 일부 효능이 밝혀진 뒤로는 건강보조제로 활용해도 좋다는 평가도 받고 있습니다.

수소수 부작용

다행히도 섭취 시 별다른 부작용이 있지는 않다고 전해집니다. 다만 오히려 아예 효능 자체가 입증되지 않아 먹는 것이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의견이 팽팽하게 맞서고 있는데요. 이들이 주장하는 바에 따르면 수소가 몸속에 들어가더라도 생리작용에 관여할 가능성이 거의 없어 효과가 없다고 합니다.

수소수 선택 시 유의할 점

아직 과학적으로 완벽하게 검증되지는 않았지만, 그렇다고 해서 크게 우려할 만한 부작용이 있는 것은 아니므로 개인 선택에 따라 섭취 여부를 선택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다만 일부 판매 업체를 중심으로 허위 과대광고를 하는 경우가 있어 선택 시 이에 유의하도록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