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치 tv 접속 불가 연결 오류 재생 안됨 해결방법

트위치 tv 접속 불가 연결 오류 재생 안됨 해결방법

인터넷 개인 방송 서비스가 여럿 있지만 그 중 트위치는 비디오게임에 특화된 방송 서비스입니다. 게이머가 자신의 게임 영상을 중계하고 이를 시청하는 이들이 방송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몰입감을 주는 것이 특징인데요. 이용과 관련해 접속 장애를 해결하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트위치 tv 접속 오류
트위치 tv 접속 오류

트위치 접속 불가 오류

간혹 트위치 접속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크롬 브라우저 버전 확인인데요. 이를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해두지 않는다면 트위치 접속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업데이트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크롬 메뉴 상에서 도움말 -> 크롬 정보 -> 자동 버전 확인 후 업데이트 순으로 진행되므로 쉽고 간편히 문제 해결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방송이 자주 끊긴다면?

평소와는 다르게 오늘따라 유난히 방송이 자주 끊기는 증상이 발생한다면, 위에 소개해드린 크롬 업데이트 외에도 또다른 방법을 더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바로 브라우저 캐시를 비우는 방법이며, 크롬 브라우저를 기준으로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메뉴로 이동해 캐시된 이미지 또는 파일을 삭제해 주면 됩니다.

트위치tv의 경우 다양한 장점을 가진 매체이지만, 네트워크 및 서버 관련 문제가 빈번히 발생해 많은 이용자들의 아쉬움을 사고 있습니다. 접속 문제 발생 시 앞서 일러드린 방법을 활용해 대처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