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르마늄 팔찌 효능 부작용 및 착용방법

게르마늄 팔찌 효능 부작용 및 착용방법

몇 년전부터 중장년층을 중심으로 게르마늄 팔찌가 입소문을 타고 있습니다. 건강 개선에 효능을 보인다고 해서 효도 선물로 불티나게 팔리기도 했는데요. 과연 효능은 정말 있는지, 착용방법은 어떻게 되는지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게르마늄 팔찌 착용방법

게르마늄 팔찌 효능

반도체 소자를 만드는데 주로 쓰이는 원소인 게르마늄은 전기가 잘 통하지 않는 도체와 절연체의 중간쯤 되는 성질을 가진 것이 특징입니다. 이로 인해 통증을 완화시키고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한편, 혈액순환 개선 효과도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다만 말라리아나 정신질환 등의 다양한 질병을 모두 치료해준다는 식의 홍보는 다소 과장되어 있으므로 걸러서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게르마늄 팔찌 착용 시 부작용

간혹 착용 후 손가락이 잘 구부러지지 않거나 손목이 쑤시는 듯한 통증이 발생하는 사례가 있다고 합니다. 또 자석 알러지가 있다면 가렵거나 어지럼증을 호소하기도 하는데요. 이 경우 팔찌 착용을 중단하면 증상도 곧바로 완화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게르마늄 팔찌 올바른 착용방법

착용에 앞서 손목에 잘 맞게 줄을 조절해주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게르마늄에서 방출되는 원적외선과 음이온이 몸의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 만큼, 몸과의 접촉점이 가능한 많으면 많을수록 좋기 때문입니다. 도구를 이용해 직접 이를 조절할 수도 있지만, 가까운 시계점이나 금은방에 방문해 조절을 요청해도 좋습니다. 이 과정에서 공임은 2~3천원 정도 들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