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강아지 종류 및 특징

작은 강아지 종류 및 특징

다 자란 성견을 기준으로 몸무게가 5~6킬로그램 이내라면 소형견으로 분류되는데요. 소형견 중에도 워낙 다양한 견종이 있어 각기 다른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작은 강아지 종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작은 강아지 종류

포메라니안

영국 왕실에서 기르기도 했으며 지금은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애완견종 가운데 하나입니다. 국내에서도 포메라니안을 기르는 가정이 많은데요. 평균 수명은 12년에서 16년 사이이며, 사교성이 좋고, 총명하며, 활동적인 성격을 가진 것이 특징입니다.

토이푸들

원래 대형견이었던 푸들이 작게 개량된 것이 토이푸들입니다. 경계심이 많고 훈련 능력이 뛰어난 성격을 가진 경우가 많으며, 소형견 푸들 중에도 토이 푸들과 타이니 토이 푸들, 타이니 티컵 푸들 등으로 세분화됩니다.

요크셔테리어

소형견 중에서 눈에 띄게 머리가 좋다고 알려져 있는 견종입니다. 성격은 대담하고 독립심이 강한 편이며, 총명하고 자신감에 차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평균 수명은 대략 13년에서 16년 안팎입니다.

말티즈

이탈리아산 품종으로 원래 갈색과 회색 품종도 있었으나 현재는 대개 흰색 품종만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평균 수명은 12년에서 15년 정도이며, 유순한 성격에 겁이 없고 온순하며, 반응이 빠르고 장난스러운 성격을 가진 경우가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