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쳐랜드 문화상품권 환불방법 및 현금화 과정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환불방법 및 현금화 과정

다양한 문화상품권 가운데서도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이 인기가 많습니다. 다양한 사용처를 확보하고 있어 선물용도로 활용되는 것인데요. 만일 소지하고 있는 컬쳐랜드 문상이 필요하지 않다면 이를 환불받는 것도 가능합니다.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환불방법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환불방법

지류상품권 환불받기

오천원권과 만원권, 오만원권 등 3가지로 나뉘어져 있는 지류상품권은 스크래치가 벗겨졌다면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이 경우 컬쳐랜드 사이트에 접속해 컬쳐캐쉬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컬쳐 캐쉬 전환 후 환불 받는 것 역시 가능하죠.

컬쳐랜드 홈페이지에서 환불 진행하기

홈페이지 접속 후 우측 상단 메뉴에서 [고객센터] – [환불신청]메뉴로 이동해 환불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환불은 크게 두 가지 방식이 있으며, 영업일 기준 신청일 다음날 환불 요청 계좌로 환불되는 자동환불과, 충전 수단에 따른 상세내역 확인 후 환불이 이루어지는 일반환불이 있습니다. 일반환불의 경우 10~15일 정도 소요됩니다.

컬쳐캐쉬 환불하기 자동환불 불가능한 경우

만일 휴대폰 소액결제를 사용해 컬쳐캐쉬를 충전했다면 자동환불이 불가능하며, 일반환불만 받을 수 있습니다. 지류 상품권의 경우 자동환불이 가능합니다. 이와 관련해 궁금한 사항이 있을 경우 컬쳐랜드 고객센터 1577-2111로 전화 문의를 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평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만 운영되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