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지원정책 정책자금 지원금 지원받으려면?

청년지원정책 정책자금 지원금 지원받으려면?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정책실에서 지원하는 사업 가운데, 우수한 기술력과 사업성을 갖춘 청년들을 위한 제도가 있습니다. 자금력이 부족한 청년 창업기업의 창업을 활성화하고 고용 창출도 함께 도모하고자 하는 것인데요. 바로 청년 정책자금지원입니다.

청년지원정책 지원금
청년지원정책 지원금

융자를 통한 지원 정책

지원되는 내용은 시설자금과 운전자금으로 구분됩니다. 시설자금은 생산설비 및 시험검사 장비 도입, 정보화 촉진 및 서비스 제공, 공정설치 및 안정성평가 등에 드는 자금과 유통 및 물류시설, 사업장 건축, 토지 구매비, 임차보증금 등의 자금을 모두 포함하며, 기업당 3년 이내 1회에 한해 사업장 확보자금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또 창업 소요 비용 및 제품생산 비용, 기업경영 자금 등의 운전자금도 별도로 융자지원됩니다.

대출기간 및 한도는?

기업당 대출한도는 최대 1억원입니다. 대출기간은 시설자금의 경우 거치 5년 이내 포함 10년 이내이며, 운전자금은 3년 거치 6년 이내입니다.

청년 정책자금 지원대상은?

대표자가 만 39세 이하여야 하며, 사업 개시 후 3년 미만인 중소기업이거나 창업을 준비 중인 자에 한해 지원이 가능합니다. 창업 준비 중인 경우 최종 융자 시점에는 사업자등록이 완료되어야 합니다.

청년 정책자금 신청방법

융자신청을 위해서는 자가진단을 거쳐 사전상담 후 온라인 신청을 진행해야 하며, 자금 신청에 앞서 전월 말까지 자가진단과 사전상담을 모두 마쳐야 합니다. 자세한 궁금증은 창업지원처 1357이나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055-751-9000으로 문의 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