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송금한도 상향 조정
기존에 카카오페이의 일 송금한도는 200만원 수준이었습니다. 하지만 업계 라이벌이라 할 수 있는 네이버페이나 토스와 같은 수준으로 조정한 것인데요. 이에 따라 일 최대 송금 한도는 1000만원으로 상향 조정 되었습니다.
카카오페이 송금한도 조정 내용
지난 4월부터 타인송금 및 QR로 송금하기를 이용할 경우 하루 한도 금액을 1000만원으로 올린 바 있습니다. 기존에는 자신의 명의로 된 타 금융기관 계좌로 송금할 때만 1000만원 한도였던 것에서 이 같은 조치로 변경된 것이죠. 특히 카카오페이 증권 계좌를 개설한 이용자가 자신의 카카오페이증권 계좌로 송금할 때는 하루 최대 1억원까지 보낼 수 있도록 한 점이 눈에 띕니다.
토스와 네이버페이의 송금한도는 얼마일까?
토스의 경우 실명인증을 하지 않은 이용자는 1일 50만원으로 한도를 제한하고 있지만, 실명 인증을 완료한 경우에는 1회 200만원씩 하루 최대 1000만원까지 송금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네이버페이 또한 1회 최대 200만원, 1일 최대 1000만원 송금으로 토스와 동일합니다.
카카오페이 송금한도 조정 이유
카카오페이를 이용한 투자 및 환전, 송금 규모가 커진 만큼, 이용자들의 요구가 높아져 보다 용이한 운용이 가능하도록 송금한도를 조정할 수밖에 없었던 상황인데요. 실제로 지난해를 기준으로 카카오페이를 통해 이루어진 전체 거래액은 무려 67조원에 달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