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 햇살론 자격요건 및 제출서류 확인하기

새마을금고 햇살론 자격요건 및 제출서류 확인하기

정부가 지원하는 서민대출 상품 가운데 새마을금고 햇살론이 있습니다. 8%의 저금리로 이용할 수 있어 저신용 저소득 서민층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는 제도인데요. 이 제도가 아니라면 제2금융권이나 대부업체를 이용할 수밖에 없었던 이들이 많기에 실질적인 혜택이 되고 있습니다.

새마을금고 햇살론 자격요건
새마을금고 햇살론 자격요건

새마을금고 햇살론 대출대상

소득을 기준으로 연간 3500만원 이하이거나 연소득 4500만원 이하에 신용등급 기준 6등급 이하라면 대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월 10일 이상, 3개월 이상 지속적으로 근로 상태여야 하며, 여성근로자의 경우 90일까지 출산휴가를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대출을 연체하고 있다면 대출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새마을금고 햇살론 대출 요건

대출금리는 최저 연 5.5% 수준이며, 이는 신용 등급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 생계목적의 대출이라면 최대 1500만원까지 대출 가능하며, 자영업자 운영자금은 최대한도 3000만원입니다. 근로자는 신용등급 및 소득수준에 따라 한도가 차등 적용되어 600~1500만원까지 대출한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새마을금고 햇살론 제출서류

근로자는 재직증명서와 소득금액증명원을 제출하면 되며, 자영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 사본 및 무등록 소상공인 확인서 등을 제출해야 자격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반면 농임어업에 종사하는 이들은 해당 분야 종사사실을 입증할 서류가 있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