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무트 쌀 효능 부작용 먹는법 정보

카무트 쌀 효능 부작용 먹는법 정보

요즘 건강에 좋다는 입소문이 널리 퍼지며 많은 이들에게 알려진 식품이 있습니다. 바로 카무트쌀인데요. 특유의 풍미와 질감을 느낄 수 있는 곡물의 일종입니다. 원래 고대 이집트에서 재배된 것으로 식이섬유가 풍부하다는 특징이 있다고 합니다. 이외에 주요 효능 및 부작용은 없는지 알아보고 올바른 먹는 방법에 대해서도 확인해 보겠습니다.

카무트 효능

카무트 효능

우선 노화방지 효과가 있습니다. 항산화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 세포 손상 회복 및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작용을 하는 것인데요. 이외에도 면역력을 강화하며, 암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 기능을 원활하게 하기에 소화를 돕고 변비를 개선하는데도 효과적입니다. 이외에 혈액순환 및 다이어트에 좋으며, 성장기 어린이가 먹을 경우 발육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무트 부작용

지나치게 과도한 섭취는 설사와 같은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에 밀가루 알레르기가 있다면 섭취 시 주의해야 합니다. 간혹 셀레늄으로 인해 탈모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어 이 또한 유의할 점입니다. 또 알러지가 있거나 글루텐 불내증 등 글루텐 관련 질환이 있는 경우에도 되도록 섭취하지 않는 것을 권장합니다.

카무트 쌀 먹는법

오트밀 대용으로 이용하는 경우가 많으며, 파스타에 넣거나 수프, 샐러드에 곁들여 먹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다만 워낙 단단한 성질이 있어 먹기에 앞서 밤새 물에 담가 불린 뒤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맛은 고소한데다 연한 버터향이 있어 풍미가 있으며, 거친 섬유질로 되어 있어 포만감을 유지시키는데도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