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이모티콘 환불 및 환불 조건

카카오톡 이모티콘 환불 및 환불 조건

요즘은 카톡 이모티콘 사용이 활성화되면서 다들 한 두 개쯤의 이모티콘은 유료로 구매해 이용하곤 합니다. 다만 자신이 구매한 이모티콘이 마음에 들지 않거나 문제가 있는 경우 환불 신청하는 것도 가능한데요. 환불 요령 및 관련 규정에 대해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환불

앱 상에서 카카오톡 이모티콘 환불 하기

카카오톡 앱 내에서 더보기 메뉴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해당 메뉴로 이동 후 제일 아래 있는 고객센터 / 도움말 항목을 선택 후 문의하기내에서 환불 관련 상담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해당 문의란으로 이동해 보면 기본 선택지로 일반문의가 선택되어 있는 걸 볼 수 있는데, 이를 이모티콘 환불 카테고리로 수정 후, 관련 항목을 작성해 제출하면 환불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때 입력해야 할 항목으로는 휴대폰 번호와 이모티콘명, 결제일자, 환불사유, 요청사항 등이 있습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환불 절차 및 환불 조건

환불 처리 방식은 크게 두 가지로 구분되며, 이모티콘을 구매할 수 있는 포인트인 ‘초코’로 환불받는 방법과 구글 결제 취소가 있습니다. 만일 구글 결제 취소 처리를 원하는 경우 구글 주문번호를 추가로 입력해야 합니다. 이 주문번호는 구글 계정 메일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환불이 가능하려면 구매한 뒤 일주일 이내에 해당 방법을 통해 접수해야 하며, 만일 사용한 이력이 있다면 해당 이모티콘에 대한 환불은 진행할 수 없습니다.

그밖의 문의 방법

요즘은 코로나19 발생 이후 비대면 상담이 일상화되면서 전화상담보다 채팅 상담 운영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상담톡 문의를 통해 접수하면 즉시 답변을 받기 용이한데요.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만 운영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