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장조림 맛있게 만드는법 간단 레시피

계란장조림 맛있게 만드는법 간단 레시피

밑반찬으로 간단히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음식 중에 계란장조림이 있습니다. 계란을 삶은 후 재료를 섞어주기만 하면 되기에 조리 과정이 매우 단순한 것이 특징인데요. 구체적인 조리 과정 살펴보겠습니다.

계란장조림 맛있게 만드는법

계란장조림 주요 재료

삶은 달걀과 다진 양파, 파, 파프리카, 고추 외에 양념을 위한 재료로 진간장과 물, 맛술, 설탕 정도만 있으면 됩니다. 이 때 파프리카와 양파는 다른 야채로 대체해도 무방하며, 맛술은 생략해도 좋습니다.

계란장조림 맛있게 만드는법

취향에 따라 반숙 또는 완숙으로 계란을 삶아둡니다. 준비해둔 재료는 잘 다져서 양념과 섞어준 뒤, 곧바로 계란 위에 부어주기만 하면 됩니다. 이후 곧바로 먹어도 좋지만 냉장고에 몇 시간 보관해 서서히 간이 배어들도록 해도 좋습니다. 이렇게만 하면 불에 졸이지 않아도 맛있는 계란장조림을 즐길 수 있습니다.

계란장조림 유통기한?

냉장고 보관을 기준으로 제조 후 일주일 이내에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만일 그 이상 보관할 필요가 있는 경우 한번 끓인 뒤 식혀서 보관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좀더 정확한 계란 유통기한 확인법은 아래 포스팅 참고해 주세요.

계란 유통기한 확인 및 신선도 확인하는법

계란장조림 시간 반숙 및 완숙을 위한 삶는 팁

개인 취향별로 반숙 또는 완숙을 선호하는 이들이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끓는 물에 12분 정도 삶으면 완숙이 되며, 8분 정도 삶으면 반숙으로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계란장조림 추가적인 조리 팁

달걀 대신 동일한 레시피로 메추리알을 이용한 장조림을 만들 수 있으며, 향을 살려줄 수 있는 꽈리고추나, 매콤한 맛을 내기 위한 청양고추를 첨가해도 더 맛있는 계란장조림을 만들 수 있으므로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