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숱 많아 지는 법 꿀팁

머리숱 많아 지는 법 꿀팁

머리 숱이 많지 않아 어떤 스타일링을 해도 멋을 내기 어렵고 이로 인해 자신감을 상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평상시 생활습관 개선이나 스타일링 방법의 변화만으로 숱이 많아보이게 하는 것이 가능한데요. 일상생활에서 실천 가능한 머리숱 많아 지는법 팁 전해드립니다.

머리숱 많아 지는 법

머리숱이 줄어드는 원인을 찾아 해결하기

단순히 숱이 적기만 한 것이 아니라 갈수록 줄어드는 느낌이 든다면 탈모원인을 찾아 해결책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병원을 방문해 호르몬 문제나 두피 문제 등에 대해 확인해 보고 진단을 받아 적합한 처방에 맞는 치료를 받는 것이 우선시 되어야 합니다.

오일로 두피 마사지하기

아몬드나 겨자유, 코코넛 등으로 만든 오일로 두피를 마사지해주면 머리숱을 많아지게 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스트레스가 탈모에도 큰 영향을 준다고 하니 평상시 스트레스 감소를 위한 관리법도 생각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머리 묶을 때 주의하기

너무 꽉 묶는 것은 두피 건강에 좋지 않다고 하며, 헤어 스타일링 시에도 고데기처럼 열을 이용한 기구를 사용하는 경우 숱을 줄어들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머리를 말릴 때도 뜨거운 바람 대신 송풍을 이용하는 게 좋으며, 수건으로 강하게 닦거나 털어내는 것 역시 금물입니다.

헤어제품 선택 시 참고할 점

두피가 예민한 이들이라면 샴푸나 컨디셔너, 린스 등의 헤어제품을 선택할 때는 황산염이나 알코올이 들어가 있는 샴푸보다는 천연원료를 사용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