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 예매 할인 받는 방법 가장 큰 혜택이 주어지는 것은?

KTX 예매 할인 받는 방법 가장 큰 혜택이 주어지는 것은?

KTX와 srt 이용이 보편화되면서 전국 어디든 당일 내에 왕복 이동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여행도 보다 쉬워졌죠. 하지만 요금 부담으로 마음껏 이용하기 어렵다는 분들도 많은데요. 다양한 방식으로 이용 가능한 할인제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KTX 예매 할인
KTX 예매 할인

정기승차권 이용하기

일반형과 기간자유형으로 구분되며, 출퇴근 시 ktx를 이용하는 분들께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일반형 기준으로 10일권과 1개월권 등이 있으며, 평일만 이용 가능한 정기승차권으로 성인 기준 45~50% 요금을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N카드

일종의 멤버쉽 할인 혜택으로 1인용 기준 운임의 5% 금액을 내고 구매해 열차에 따라 15~40%까지 할인율을 적용받아 탑승하는 방식입니다. 유료 멤버십 서비스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1인용 외에도 2인용 및 3구간용 등 다양한 방식으로 선택이 가능하며, 정기적이지는 않지만 KTX 탑승이 잦은 고객이 선택하면 유리한 할인제도입니다.

연령별 할인

청소년 드림은 만24세까지 할인 가능한 제도로 10~3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1인 1회 1매, 1일 2회, 월 8회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힘내라청춘이라는 할인제도도 있는데요. 만25세부터 33세까지 이용 가능한 할인입니다. 특실요금에는 할인 적용이 안되며, 10~40%까지 열차별로 다른 할인율이 적용됩니다.

그밖의 KTX할인 제도

임산부를 위해 특실좌석을 일반실 가격에 제공하는 맘편한 KTX 할인, 다자녀행복, 기초누리 할인 및 4인 동반석 할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할인제도가 있으므로 탑승에 앞서 자신에게 해당되는 사항이 있는지 먼저 파악해 보시기 바랍니다.